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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더랜드3 속성
총 6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.
무속성, 화염, 전기, 부식, 냉기, 방사능
게임플레이 회차에 따라 속성을 더 강요하는 형태로 변경됨
1회차(Normal)
2회차(TVHM: True Vault Hunter Mode)
3회차(UVHM: Ultimate Vault Hunter Mode)
- 무속성 (KINETIC)
- 속성이 안 붙는 중금속 탄환.
- 속성표를 보는 것만으로 높은 범용성을 가짐
- 장갑에 데미지를 주기 비효율적임
- 화염 (FIRE)
- 체력에 추가 데미지를 주기에 효과적임
- 드럼통 폭발시 불 장판 형성
- 기름에 불 붙일 수 있음
- 대부분 체력을 가진 적들이 많기에 효율이 좋음
- 실드와 장갑에 데미지를 주기 비효율적임
- 전기 (SHOCK)
- 실드에 추가 데미지를 주기에 효과적임
- 물에 착탄하면 일정 범위의 전기장을 형성 (감전 시킴)
- 체력과 장갑에 데미지를 주기 비효율적임
- 높은 난이도에서 대부분이 실드를 가지기에 필수적으로 챙길 필요 있음
- 부식 (COROSSIVE)
- 장갑에 추가 데미지를 주기에 효과적임
- 부식 드럼 또는 독성 물질의 파이프 밸브 파괴시 독 웅덩이 형성
- 체력과 실드에 데미지를 주기 비효율적임
- 강한 적들은 장갑을 두르고 나오는 빈도가 많기에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좋음
- 냉기 (CRYO)
- 상태이상 효과가 지속피해가 아닌 행동 감속을 시킴
- 일정 수치만큼 중첩되면 짧은 시간 제자리에 얼어버림
- 플레이어는 감속만 적용됨
- 차량에 탑승하고 있는 상태라면 빙결도 걸림
- 얼어버린 적은 근접 공격에 추가 피해를 줌
- 각종 물리적인 충격에도 데미지를 줌
- 장갑에 추가 데미지를 주기에 효과적임
- 기본적으로 데미지가 낮기 때문에 상태이상 때문이 아니라면 선택하지 않음
- 냉기 면역을 가진 적들에 다수 존재하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질 수 있음
- 실드에 데미지를 주기 비효율적임
- 상태이상 효과가 지속피해가 아닌 행동 감속을 시킴
- 방사능 (RADIATION)
- 상태이상 효과는 피해를 입은 적 주변에 있는 적들에게도 지속 피해를 줌
- 적이 사망할 때 방사능 상태이상에 걸린 상태라면 그 자리에서 폭발하고 큰 피해를 줌
- 해당 피해 역시 상태이상을 유발함
- 적이 사망할 때 방사능 상태이상에 걸린 상태라면 그 자리에서 폭발하고 큰 피해를 줌
- 실드에 데미지를 주기 효율적임
- 장갑에 데미지를 주기 비효율적임
- 상태이상 효과는 피해를 입은 적 주변에 있는 적들에게도 지속 피해를 줌
개인적으로 화염 / 전기 / 부식 속성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.
다음 포스팅에서 보더랜드3 관련하여 속성별 무기들을 몇가지 추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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